인사말

군장대학교는 광동학원 설립자이신 故 학창 이종록 선생님의 “너의 인격과 나라와 가치를 창조하라”라는 창조교육 정신과 “대한민국 명장이 가르치는 대학, 세계의 명장 으로 키우겠습니다.”라는 비전 아래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창조적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지금 전 세계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으로 대변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큰 변화의 흐름 속에 있으며, 대변혁기에 있습니다. 미래는 인간의 “전략”과 컴퓨터의 전술적 “예리함”이 결합하여, 가장 압도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간과 디지털 기술이 함께하는 초연결, 초지능화, 신산업생태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서는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확고한 신념을 바탕으로 모든 전공에서 디지털 기술과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4차 산업시대는 사람들이 함께 협업하고, 다양한 기술들이 융합하여 새로운 제품이나 가치를 창조하는 시대입니다. 이에 현시대는 소통과 협업, 그리고 융합이 필요 합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전공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지식을 연마하고, 개방된 사고로 다른 환경, 다른 사고,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창조교육의 요람인 군장대학은 평생직업교육과 명장이 가르치는 대학으로 고숙련 인재를 양성해왔습니다. 무한경쟁의 글로벌 시대에 창조적 미래융합 고숙련 인재양성 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을 여는 최첨단의 기술이 어우러진 군장대학에서 21세기가 요구하는 창조적인 역량과 세상을 향한 뜨거운 열정을 갖춘 인재, 정의로우면서도 남을 배려 하고, 아픔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고민하는 인성을 고루 갖춘 전인교육은 추구하겠습니다.

모든 교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으로 소통하고, 학생들과 함께 행복하며 더불어 발전하는 캠퍼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람과 세상을 위해 필요한 사람을 길러내는 대학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